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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Basic UV Unfolding Process

1) 로우폴리 모델 준비

2) Seam이 될 부분과 경계면, 하드엣지가 살아야 하는 부분들 등을 Hard Edge로 설정


3) UV 프로젝션 (스크립트 사용)

Projection


4) UV Editor 상에서 곡선이 진 파트가 없게 모든 맵을 최대한 Straighten 해준다


5) 부분부분별로 Unfold (Unfold along V 또는 U도 사용할 것)


7) 외곽부분의 엣지는 반드시 직선으로 Align 


6) UV Editor > View > UV Distortion으로 체크

문제없이 잘 펼쳐진 UV
왜곡이 발생한 UV

* 빨간부분은 Stretch가 발생한 부분, 파란 부분은 Face Compression이 발생한 부분임을 알 수 있다. 

가장 이상적인 형태는 모든 부분이 하얗게 표시되는 것

 

 

#Complex UV Unfolding Process

1) 확실하고 공통된 방향의 부품을 우선적으로 X,Y,Z 택1 프로젝션

2) 나머지 전체적인 바디는 Poly Projection Planar

3) 정면에서 보이는 부품들을 부분부분 X,Y,Z 택 1 프로젝션

*직각에 가깝게 꺾이는 부분들을 제외하고는 꺾이는 부분들도 하나의 UV island에 포함시킬 것

4) 메터리얼에서 체커를 하나 만들어서 입혀놓으면 UV 창을 열지 않아도 계속 매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음